AI AcademyAI아카데미

AI아카데미

2023 콜로퀴엄 (1차)

2023 콜로퀴엄 (1차)

제품상세정보테이블
  • 강의목록
  • 강의소개
강의목록
번호 강의명 강의시간 조회수 재생
1
인사말 - 김정룡 센터장

인사말

4 수강
2
발표 ① - 최명렬 교수

'인공지능 기반 Pet-Robot용 성문인증 모듈 개발'

이 프로젝트는 반려동물과 동일한 교감을 제공하기 위하여, 성문 인증 기반의 사용자 ID를 식별하여 사용자 별 상호교감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명렬 교수는 로봇, AI, ID 인증, 반도체 및 센서 융합 기술 등을 활용한 인간-로봇 간의 개인 별 맞춤 상호교감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3 수강
3
발표 ② - 정우환 교수

'자연어 처리 및 AI 융합연구 및 협력기업 소개'

이 발표에서는 협력기업(에스디엔, 아이팩토리, 에이클시스템, 코맥스)에 대한 소개와 함께 AI 기반 실시간 기업 공시 분석 서비스 사이렌을 개발 중인 실험실 창업기업 ‘램플리’에 대해서도 소개하였다.

7 수강
4
발표 ③ - 경규형 교수

'AI기반 화재감지용 통합 대시보드 개발'

이 프로젝트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IoT기반 화재 사전 감지시스템을 개발하는 것과 다양한 데이터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하기위한 대시보드를 인간공학적으로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규형 교수는 화재의 조기 감지와 신속한 대응을 위해 AI 알고리즘의 개선과 더불어 데이터 시각화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0 수강
5
발표 ④ - 이동호 교수

'다중 증상을 위한 AI기반 맞춤형 자동 진단 시스템(Automatic Diagnosis System)'

이 프로젝트는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다양한 증상을 가진 환자들을 자동으로 진단하고 맞춤형 치료 방안을 제안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이동호 교수는 의료 분야에서의 인공지능 응용의 잠재력을 강조했다.

8 수강
6
발표 ⑤ - 이연준 교수

'Development of protocol based care for rehabilitation robots'

이 발표에서는 재활 로봇을 위한 프로토콜 기반의 치료 방법을 개발하는 연구에 대해 소개했다. 이연준 교수는 로봇 기술을 활용하여 재활 치료의 효율성과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4 수강

콜로퀴움포스터 1차.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