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새소식

새소식

게시물 상세
[HAI멤버십 기업탐방] ㈜인포시즈 탁정수대표
작성자 : 안병룡작성일 : 2023-12-28조회수 : 437

 

이번 뉴스레터의 기업탐방은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데이터관리 및 분석 솔루션 업체인 인포시즈 탁정수대표와의 인터뷰를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기업 현장의 상황을 생생하게 담아 보았습니다. 회사 방문시 데이터 관계추적 솔루션 개발 및 대표상품을 통한 기업문제 해결에 강한 자신감을 가지고 있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으며 2018년 설립이후 매년 250%이상 고속성장을 만들어내고 80%이상의 인력을 기술 및 연구에 투입하여 짧은 기간에 강한 기술력의 회사로 거듭날 수 있었던 이유 등 회사의 전문분야에 대한 내용과 기업경영의 리더십에 대한 강점까지 질문을 통해 꼼꼼하게 물어보고 정리해 봅니다. (Interviewee-인포시즈 대표 탁정수 / Interviewer-안병룡 산학협력중점교수)

 

Q1-인포시즈는 어떤 회사인가요? 전반적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인포시즈는 IT전문기업으로서 보안과 데이터를 같이 다루는 회사입니다이율배반적이면서도 서로 보완적인 보안과 데이터 두마리 토끼를 잡고 있는 회사입니다.

우선 보안 부분은 보안운영 자동화, 클라우드 보안, 계정권한관리 등을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특히 보안운영자동화는 SOAR(Security Ochestration and Automation Response)로 이어지는 네트워크 보안 부분의 자동화툴을 제공하고 플러그인 형태의 모듈들로 고객 맞춤형 솔루션이며, 최근 2년내 해당분야 명실공히 대한민국 1등 제품입니다.

다양한 데이터부분에 대한 영역중에서 인포시즈는 더나은 데이터 분석과 가치를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특히 그래프데이터 및 그래프 기술에 특화되어 국내 최초로 다양한 시스템들을 구현해 가고 있습니다. NH투자증권의 스마트주식검색시스템 혹은 대형 통신사의 빅데이터분석 보조모듈로 메타분석을 지원하거나, 학습에 대한 다향한 여정을 그래프데이터로 분석 및 제공하는 역할들을 하고 있고, 앞으로 이러한 그래프 기술이 산업전반 여러곳에 이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Q2-데이터분석과 보안자동화를 전문으로 하는 IT회사로 최근 빠르게 경쟁력을 가질 수 있었던 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최근에 빠르게 경쟁력을 갖춘 데이터 분석과 보안 자동화를 전문으로 하는 IT 회사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요인은 다양합니다. 저희 인포시즈는 첫째, 데이터 분석과 보안 자동화 분야에서 깊은 전문성을 갖춘 인력을 확보하고, 최신 기술과 트렌드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전문성을 강화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둘째, 기술적인 혁신을 추구하고, 데이터 분석과 보안 자동화를 위한 새로운 알고리즘, 도구, 솔루션을 개발함으로써 고객의 요구에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고,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셋째, 데이터 분석과 보안 자동화는 민감한 정보와 데이터를 다루기 때문에 데이터 보안에 대한 강력한 대책을 마련해야 합니다. 회사는 보안 관련 정책과 절차를 철저히 시행하고, 최신 보안 기술을 적용하여 고객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신뢰성과 안정성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넷째, 고객의 요구와 목표를 이해하고, 그에 맞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의 비즈니스 환경을 파악하고, 데이터 분석과 보안 자동화를 통해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다섯째, 다른 기업이나 조직과의 협력과 제휴를 통해 서로의 강점을 결합하여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 도구나 보안 솔루션 제공 업체와의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협력하여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요인들을 적절히 조합하고 실행함으로써 데이터 분석과 보안 자동화를 전문으로 하는 IT 회사는 최근에 빠르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었습니다.

 

 

 

Q3-최근 가지게 된 인포시즈의 목표와 차별적인 강점은 무엇인가요?

 

인포시즈의 목표와 차별적인 강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목표와 비전: 인포시즈의 목표는 고객의 비즈니스 성과 향상을 위해 데이터 분석과 보안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회사는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혁신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비즈니스 영역에서의 성공을 돕는 것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차별적인 강점: 인포시즈는 다음과 같은 차별적인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데이터 분석과 보안 자동화 전문성 : 회사는 데이터 분석과 보안 자동화 분야에서 깊은 전문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고객의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분석하고 보안을 강화하는 솔루션을 개발하며, 신뢰성과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둘째, 혁신적인 기술과 솔루션 개발: 인포시즈는 최신 기술과 트렌드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혁신적인 기술과 솔루션을 개발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셋째, 고객 중심적인 접근: 인포시즈는 고객의 요구와 목표를 이해하고, 그에 맞춘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고객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 성과 향상을 위해 노력합니다. 넷째, 파트너십 구축: 인포시즈는 다른 기업이나 조직과의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협력을 강화합니다. 데이터 분석 도구나 보안 솔루션 제공 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합니다. 인포시즈는 데이터 분석과 보안 자동화 분야에서의 전문성과 혁신적인 기술 개발, 고객 중심적인 접근, 그리고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 성과 향상을 위한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Q4-구성원간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포함한 회사 분위기를 소개해 주신다면?

 

 

 

저희 회사는 개방적이고 협력적인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구성원들 간에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잘 이루어지며, 상사와 부하 간에도 소통이 원활합니다. 회사 내부에서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활용하여 소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메일, 메신저, 그룹웨어 등을 통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정보 공유가 이루어지며, 프로젝트 관리 및 협업 도구를 활용하여 팀원들과의 협업을 원활하게 진행합니다. 또한, 회사에서는 주기적으로 회의나 팀 빌딩 활동을 개최하여 구성원들 간의 소통과 협업을 촉진합니다. 이를 통해 팀원들은 서로를 더 잘 이해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함께 키워나갑니다. 또한, 회사에서는 개인의 의견을 존중하고 격려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모든 구성원들은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고 토론할 수 있으며, 새로운 아이디어나 창의적인 해결책을 적극적으로 수용합니다. 이를 통해 구성원들은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집니다. 이러한 회사 분위기는 구성원들의 업무 만족도와 창의성을 높이는 데에 큰 역할을 합니다. 또한, 팀원들 간의 유대감과 협력을 강화하여 효율적인 업무 수행과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Q5-HAI멤버십에 참여하시면서 한양대 ERICA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에 대한 기대사항은 ?

 

인포시즈는 향후 데이터관리 및 분석솔루션 분야의 소프트웨어 개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구성원의 기술역량을 확보하는 것으로 핵심과제로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역량강화활동을 통해 구성원이 만족하고 이를 통하여 회사의 경쟁력이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인포시즈만이 할 수 있는 차별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핵심역량을 지향합니다. 그래서 한양대학교 ERICA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구성원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향후 대학원 인공지능융합학과의 우수한 인재와의 교류, 가령 인턴십이나 산학과제의 수행 등을 통하여 비즈니스와 학술영역에서 서로 윈윈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한양대학교 ERICA의 우수 인재를 채용하여 회사의 역량을 강화하는 방안도 적극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내년부터는 관련 비즈니스에서 인공지능융합 연구개발문제를 발굴하여 학교와 회사의 연구원과 공동으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상호 교류를 강화하고 산학협력으로 진행할 수 있는 인공지능융합 연구문제를 정의하여 산학공동연구진행을 시도해 보는 등 상호교류의 원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향후 한양대학교 ERICA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와는 함께 성장하는 관계가 되었으면 합니다.

 

인포시즈 탁정수대표님과의 인터뷰를 통하여 짧은 기간 고속성장의 비결을 느낄 수 있었으며 교류를 통하여 산학협력의 열정이 실현되기를 기대하는 마음으로 인터뷰를 마칩니다. .

 

[작성] 산학협력중점교수 안병룡 

 

 

이전글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 카카오데이터센터 산학연실로 이전
다음글 청년과 함께보는 데이터의 최신 변화와 미래 세미나 안내